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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상 칼럼] 르노의 소형 전기차 조에(ZOE)..실용성 강조된 디자인 감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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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상 칼럼] 르노의 소형 전기차 조에(ZOE)..실용성 강조된 디자인 감각
2020-09-18[칼럼]  [수입차]  
프랑스 르노의 충전식 전기 동력 차량 조에(ZOE)가 국내에 출시됐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르노 조에는 2013년에 첫 출시된 이후 유럽 시장에서는 21만 6,000대가 판매된 베...
[임기상 칼럼] 성능 뚝 떨어진 노후 디젤차..DPF 클리닝이 해법!
2020-09-16[칼럼]  [국산차]  
# 1억원을 호가하는 디젤 수입차를 타는 윤 모 씨는 12만km를 주행했지만 평소 힘 좋고 잘 달리던 차가 최근에는 급격히 시속 80km에서 가속이 힘들고 주행감이 무거워 정비업소...
[김필수 칼럼] 반친화적 디젤차 관리..EGR 교체·카본 제거 시급한 과제!
2020-09-14[칼럼]  
친환경차의 보급은 필연적이다. 올해 국내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한 지속적인 국지성 폭우가 50여일 진행되었고 세계 곳곳에서 각종 재해로 고통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기후변화라 할 수 ...
[구상 칼럼] 아방가르드한 디자인 감각..테슬라 사이버트럭
2020-09-11[칼럼]  [수입차]  
작년 말 경에 테슬라는 마치 피라미드처럼 뾰족하게 각이 선 모습의 사이버 트럭(Cyber Truck) 이라는 이름의 전기 동력 픽업 트럭을 공개했다. 테슬라는 이미 알려진 바...
[김필수 칼럼] 독립 법인을 준비하는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그 배경은?
2020-09-09[칼럼]  [국산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앞으로의 향방은? 현대차 그룹은 현대차와 기아차라는 두 개의 대중형 브랜드를 가지고 고군분투했다.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기도 하고 동급 차...
[임기상 칼럼] 비바람 몰아치는 태풍 ‘하이선’..피해 막는 자동차 관리법은?
2020-09-07[칼럼]  
강한 비바람을 동반한 제9호 태풍 ‘마이삭(MAYSAK)’이 한반도를 덮치며 제주에서는 1000㎜ 물 폭탄과 순간 풍속이 초속 49m를 넘는 강풍으로 미니 쿠퍼 차량이 뒤집히는 사...
[구상 칼럼] ‘새터리스 패리버스’를 연상시키는..아우디 A7
2020-09-04[칼럼]  [수입차]  
새터리스 패리버스(ceteris paribus), 이 말은 라틴어로 다른 것들은 일정하다(all other thing being equal)라는 표현으로, 하나의 변수 값이 변할 ...
[김필수 칼럼] LPG차 충전..이제는 ‘셀프 충전’으로 바꿔야만 하는 이유...
2020-09-01[칼럼]  [국산차]  
모든 차량에 대한 LPG차 제조와 판매가 풀린 지 2년이 되면서 판매량도 늘어났지만 가장 아쉬운 부분은 바로 적극적인 제조사의 호응 부족이라 할 수 있다. 모든 LPG차량 판...
[구상 칼럼] RV 공간활용 트렌드 돋보이는..미니밴(MPV) 4세대 카니발
2020-08-28[칼럼]  [국산차]  
4세대 카니발이 실내 이미지를 공식적으로 공개하고 외장은 몇 장의 사진이 공개됐다. 우리나라 최초의 1.5박스 구조의 미니밴 카니발은 1998년에 1세대 모델(KV-II)이 ...
[임기상 칼럼] 자동차도 전복되는 태풍..안전 운전법은?
2020-08-27[칼럼]  [국산차]  
'물 폭탄' 수준의 기록적인 폭우와 태풍까지 예고된다. 전국적으로 많은 비와 함께 거센 바람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폭우와 함께 태풍까지 불어닥칠 때에는 안전하게 운전하는...
[김필수 칼럼] 2021년은 전기차의 진검승부 시대..그 이유는?
2020-08-26[칼럼]  [국산차]  
전기차는 미래를 대변하는 차종의 하나이다. 자체적으로 완전 무공해차의 한 종류로 공간과 풍부한 전기에너지를 무기로 자율주행 기능도 좋은 최고의 부가 가능도 있다고 할 수 있다. ...
[임기상 칼럼] 중고차 시장에 나온 침수차..제대로 판별하는 방법은?
2020-08-24[칼럼]  [국산차]  
장마는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일본과 중국에서 매년 반복되는 자연재해 현상이다. 매년 수만 대가 침수 피해로 폐차장에서 고철 처리되거나 정비업소에서 수리를 받고 타거나 팔아 버리고 새...
[구상 칼럼] 2000cc 준대형 럭셔리 세단..캐딜락 CT5의 디자인 포인트는?
2020-08-21[칼럼]  [수입차]  
새로 등장한 캐딜락 CT5는 차체 치수로만 본다면 전장 4,925mm, 전폭 1,885mm, 전고 1,455mm, 휠 베이스 2,947mm이므로 중형보다는 준대형 승용차에 가까운 ...
[임기상 칼럼] 내 차, 폭우 속 운행했다면..과연 침수차에 속할까?
2020-08-20[칼럼]  [국산차]  
장마는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일본과 중국 등과 함께 매년 반복되는 자연재해 현상이다. 장마전선 양쪽 고기압의 세력에 의해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데, 이것을 장마전선의 남북진동(南北振...
[김필수 칼럼] 전기차는 침수 위험성..물을 멀리해야 하는 이유!
2020-08-19[칼럼]  [국산차]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가 약 13만대에 이르면서 길거리에서 전기차를 자주 보는 것은 일상이 되었다. 그 만큼 전기차의 시대가 곧 다가오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물론 아직은 매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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