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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필수 칼럼] 언택트 효과, 자전거·킥보드 급증..선진적 운영 방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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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가 지난 반년을 엄습하면서 일상생활 자체도 급변하고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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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필수 칼럼] 한국GM·르노삼성·쌍용차의 위기..정부 대책은?
2019-09-11[칼럼]  [국산차]  
현대차와 기아차의 실적이 최근 너무 좋다. 국내 시장 점유율 80%를 넘어서면서 최고의 절정기를 맞이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배경에는 차종별 신차 투입이 큰 요인이라 할 수 있으나...
[구상 칼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페라리 SF90의 디자인 차별점은?
2019-09-09[칼럼]  [수입차]  
페라리에서 F1레이싱 팀(Scuderia Ferrari) 설립 9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의 ‘SF90’이라는 이름으로, F1머신을 연상시키는 후드 캐릭터 라인을 가진 차량을 내놓았다...
[김필수 칼럼] 버스·트럭·택시의 숨어있는 사각지대..해결 방안은?
2019-09-02[칼럼]  
어두운 밤길을 다니면서 두려움이 없이 안전을 확보하는 것은 누구나 느끼는 기본 심리라 할 수 있다. 세계 각국에서 늦은 밤길을 안전을 확보하면서 다닐 수 있는 국가 중 우리나라도 ...
[김규훈 칼럼] 하이브리드차·전기차 vs. 가솔린차..경제성 분석해보니...
2019-08-30[칼럼]  [국산차]  
누구나 친환경 자동차로 유지비를 아껴 경제적 이익을 볼 수 있을까요? 내연기관(가솔린) 차량과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전기차의 실구매가와 연비를 바탕으로 친환경 자동차의 손익분기점...
[임기상 칼럼] 디젤차의 퍼포먼스 높이는 ‘인젝터’..관리 비법은?
2019-08-29[칼럼]  [TV 데일리카]  
디젤차는 1892년 독일의 기술자 루돌프 디젤이 발명한 내연 기관이다. 그래서 독일은 디젤엔진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과 기술력을 지닌다. 그동안 디젤차 열풍으로 재미를 보았지...
[구상 칼럼] 드림카로 불렸던 쌍용차 코란도..과연 미래의 코란도는...
2019-08-28[칼럼]  [국산차]  
전동화와 디지털 기술에 의한 자율주행과 차량공유가 미래의 자동차산업과 사람들의 자동차 이용 형태를 바꿀 것이라는 이야기는 이제 당연한 게 돼 버린 시대이다. 게다가 ‘혼족’...
[김필수 칼럼] 정책도 없고·제도 전무하지만..클래식카 활성화 ‘절실’
2019-08-26[칼럼]  
자동차의 역사는 160년이 넘는다고 할 수 있다. 내연기관차의 역사가 약 130여년이지만 그 보다 앞서서 전기차가 운행되었다고 할 수 있다. 당시의 기술적인 한계로 내연기관차가 주...
[김규훈 칼럼] 차주가 꼭 알아야 할..달라지는 자동차번호판
2019-08-21[칼럼]  
2019년 9월부터 도입되는 자동차번호판 체계의 달라지는 점, 번호판 변경을 위한 법적 조건과 차주가 알아야 할 사항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누구나 자신...
[김필수 칼럼] 자동차 튜닝산업, 네거티브 정책 전환..이번엔 통할까?
2019-08-20[칼럼]  [튜닝업체]  
자동차 튜닝산업은 지난 정부부터 일자리 창출과 미래 먹거리의 하나로 집중 육성하겠다고 발표하여 많은 주목을 받은 영역이다. 그러나 7년이 지난 현재 생각 이상으로 육성은 되지 않고...
[구상 칼럼] 다양한 SUV 모델 갖춘 기아차..셀토스 디자인 특징은?
2019-08-16[칼럼]  [국산차]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소형 SUV 셀토스(SELTOS)가 지난 6월 20일에 인도에서 처음 발표된 것을 이어 국내에도 출시됐다. 물론 인도 시장용 모델과는 몇 군데의 디테일이...
[임기상 칼럼] 경유차 매연저감장치..친환경 사용을 위한 클리닝 방법은?
2019-08-14[칼럼]  [TV 데일리카]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매연저감장치)는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이다. 경유차의 미세매연 입자를 포집하고 연소시키며, 1급 발암물질인 유해물질을 걸러...
[김필수 칼럼]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충전기 보조금 개선 방안
2019-08-12[칼럼]  [국산차]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아직은 질적 팽창보다는 양적 팽창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나 조만간 다양한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최근 전기차...
[구상 칼럼] 미래의 페라리..과연 어떤 디자인일까?
2019-08-09[칼럼]  [수입차]  
1947년에 엔초 페라리(Enzo Ferrari; 1898~1988)에 의해 창업된 페라리의 역사는 이제 72년에 이르고 있다. 사람 나이로는 고희(古稀)에 비유해도 될 법...
[임기상 칼럼] 엔진 관리와 DPF 클리닝..디젤차 성능 유지 비결!
2019-08-07[칼럼]  [TV 데일리카]  
경유차 대중화와 인기의 이유는 CRDI(커먼레일)과 DPF(매연저감장치) 양날개 때문이다. 인간의 심장과 같은 경유차의 커먼레일은 1998년부터 실용화되어 대부분의 승용 디...
[김필수 칼럼] 일본의 2차 경제보복..기술적 독립이 유일한 대안
2019-08-05[칼럼]  
일본의 2차 경제보복으로 백색국가에서 제외되면서 대부분의 소재, 부품 및 제품이 통제를 받게 되었다. 모든 산업분야가 망라되어 어디부터 문제가 터질 것인지 가늠하기 힘들 정도가 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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