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수 칼럼] 악법 ‘김영란 법’이 자동차 시장을 망가뜨리고 있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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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필수 대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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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필수 칼럼] 악법 ‘김영란 법’이 자동차 시장을 망가뜨리고 있는 이유!
2020-09-22[칼럼]  
2016년 9월 28일부터 시작된 김영란법이 벌써 5년째에 이르고 있다. 워낙 악법이다 보니 필자는 매년 이맘 때면 1~2편씩 관련 칼럼을 써서 주변 환기를 시키고 있다. 어...
[김필수 칼럼] 반친화적 디젤차 관리..EGR 교체·카본 제거 시급한 과제!
2020-09-14[칼럼]  
친환경차의 보급은 필연적이다. 올해 국내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한 지속적인 국지성 폭우가 50여일 진행되었고 세계 곳곳에서 각종 재해로 고통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기후변화라 할 수 ...
[김필수 칼럼] 독립 법인을 준비하는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그 배경은?
2020-09-09[칼럼]  [국산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앞으로의 향방은? 현대차 그룹은 현대차와 기아차라는 두 개의 대중형 브랜드를 가지고 고군분투했다.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기도 하고 동급 차...
[김필수 칼럼] LPG차 충전..이제는 ‘셀프 충전’으로 바꿔야만 하는 이유...
2020-09-01[칼럼]  [국산차]  
모든 차량에 대한 LPG차 제조와 판매가 풀린 지 2년이 되면서 판매량도 늘어났지만 가장 아쉬운 부분은 바로 적극적인 제조사의 호응 부족이라 할 수 있다. 모든 LPG차량 판...
[김필수 칼럼] 2021년은 전기차의 진검승부 시대..그 이유는?
2020-08-26[칼럼]  [국산차]  
전기차는 미래를 대변하는 차종의 하나이다. 자체적으로 완전 무공해차의 한 종류로 공간과 풍부한 전기에너지를 무기로 자율주행 기능도 좋은 최고의 부가 가능도 있다고 할 수 있다. ...
[김필수 칼럼] 전기차는 침수 위험성..물을 멀리해야 하는 이유!
2020-08-19[칼럼]  [국산차]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가 약 13만대에 이르면서 길거리에서 전기차를 자주 보는 것은 일상이 되었다. 그 만큼 전기차의 시대가 곧 다가오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물론 아직은 매년 ...
[김필수 칼럼] 친환경 경제운전..에코드라이빙이 요구되는 이유
2020-08-11[칼럼]  [국산차]  
지난 2008년 국내에서 불기 시작한 친환경 경제운전인 에코드라이브는 큰 관심을 끌어왔다. 이미 2003년 영국을 시작으로 전 유럽으로 이 운동은 확산되었고 연료 절약에 관심이 없...
[김필수 칼럼] 전기차 테슬라에 지원되는 고가의 보조금 논란..해법은?
2020-08-03[칼럼]  [국산차]  
올해 전기차의 화두를 찾으라면 테슬라 모델일 것이다. 지금도 테슬라에 대한 각종 명암이 교차되고 있다. 당장 올해 전반기 판매된 테슬라 모델은 7,000여대로 전체 보조금 수혜자의...
[김필수 칼럼] 현재로선 100% 신뢰할 수 없는 자율주행 기술..과연 해법은?
2020-07-28[칼럼]  [수입차]  
미래 이동수단에 대한 최고의 화두를 찾으라면 전기차 같은 친환경차, 자율주행차 및 이를 융합한 공유경제 모델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세계적으로 코로나 펜데믹이 심각해지면서 나...
[김필수 칼럼] 기아차 MPV 카니발..LPG차가 필요한 이유는?
2020-07-21[칼럼]  [국산차]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사회적 후유증이 워낙 커지면서 전 세계가 홍역을 앓고 있는 실정이다. 그나마 우리나라는 확실한 방역조치로 경제적 통제가 없이 제대로 움직이고 있는 ...
[김필수 칼럼] 장애인차로도 활용되는..카니발 LPG 차량이 나온다면...
2020-07-13[칼럼]  [국산차]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두가 고통스런 세월을 보내고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하여 사람을 멀리하고 나만의 안전한 이동을 위한 자차 이용이 활성화되고 있다. 세계적인 코로나 펜데믹...
[김필수 칼럼] 언택트 효과, 자전거·킥보드 급증..선진적 운영 방안은?
2020-07-06[칼럼]  [자전거]  
코로나가 지난 반년을 엄습하면서 일상생활 자체도 급변하고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한 사람 간의 접촉을 꺼려하고 나만의 공간을 찾고자 하는 노력이 돋보이고 폐쇄된 공간에 머무르...
[김필수 칼럼] 탈세 온상 ‘법인차’, 등록 기준 강화 못하는 정부..왜!
2020-06-29[칼럼]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생활이 엉망이 된지 반년이 되어 가고 있지만 아직은 비상 상태이고 당분간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경계심은 늦출 수 없는 실정이라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
[김필수 칼럼] 전기차 충전기 기본요금 부과 정책..전기차 보급에 ‘찬물’
2020-06-22[칼럼]  
7월부터 전기차 충전요금 인상과 충전기 기본요금 부과가 시작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충전요금 인상이 당장 와 닿는 부분이지만 더욱 심각한 문제가 바로 충전기 기본요금 부과라 할 수...
[김필수 칼럼] 휘발유·경유차의 생명..신기술로 수명 연장(?)
2020-06-16[칼럼]  [국산차]  
지난 130여년의 내연기관차 역사가 큰 위협에 직면해 있다. 글로벌 환경적인 문제가 수면 위로 올라오면서 오염원의 대명사 중의 하나인 내연기관차가 친환경차에 위협받게 된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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