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골프R 출시 계획..333마력 고성능 핫해치!

URL 복사

폭스바겐, 골프R 출시 계획..333마력 고성능 핫해치!Volkswagen
2020-02-19 11:05 2,239
더 뉴 골프 (8세대)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폭스바겐이 333마력의 고성능을 자랑하는 골프R을 하반기 공개한다.

18일(현지시각) 업계와 일부 외신에 따르면 대중성을 띈 해치백의 성격을 뛰어넘어 고성능 스포츠카의 영역을 침범하는 8세대 골프R이 전세대 대비 높아진 출력과 4륜구동 시스템, 듀얼 클러치 변속기 조합으로 하반기 새롭게 출시될 전망이다.

폭스바겐은 8세대 골프 라인업에 GTI, GTI TCR, GTD, R 등 총 4가지 이상의 고성능 모델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레이스를 위해 제작되는 TCR 버전을 제외하고 가장 높은 출력과 성능을 자랑하는 골프R은 2리터 4기통 터보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출력 333마력의 강력한 힘을 보여줄 것으로 알려졌다.

골프R 스파이샷 (출처 AMS)


전세대인 7세대 골프R에서는 동일한 사양의 터보엔진으로 최고출력 292마력, 최대토크 38.7kgf.m의 힘을 자랑했다. 8세대에서는 이보다 41마력이 높아지는 셈이다.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테스트 중에 포착된 골프R은 대부분의 모습을 드러낸 채 공기흡입구 크기를 키운 전면 디자인과 R전용 휠, 디퓨저 및 4개의 머플러가 고성능 버전임을 암시하고 있다.

실내에서는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행설정과 차량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의 메뉴를 추가하는 한편, 운전자의 몸을 지지해줄 수 있는 버킷시트와 R 전용 운전대, 알칸타라를 사용한 실내마감 등 고급화에도 변화를 예고했다.


골프R 스파이샷 (출처 AMS)

한편, 당초 폭스바겐은 골프 R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아우디 RS3에 탑재되는 직렬 5기통 2.5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의 탑재를 고려했으나, 엔진크기가 커진 탓에 배기가스 문제 등이 겹쳐 기존 2.0리터 4기통 터보엔진의 성능을 향상 시키는쪽으로 방향을 선회한 것으로 전해진다.


더 강해진 성능을 바탕으로 골프 라인업 가운데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할 골프R은 메르세데스-AMG의 A35 및 A45 AMG와 BMW의 M135i 등과 고성능 핫해치 타이틀을 두고 뜨거운 한판 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