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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쿠페형 SUV ‘XM3’ 사전계약 1만6천대 돌파..‘파죽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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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쿠페형 SUV ‘XM3’ 사전계약 1만6천대 돌파..‘파죽지세’Renault Samsung
2020-03-25 09:47 608
XM3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르노삼성이 선보인 쿠페형 SUV XM3가 사전계약 1만6000대를 돌파하는 등 파죽지세(破竹之勢)다. 구매 계약 체결 후 고객 인도는 3일 안에 가능하다는 게 르노삼성 측의 설명이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는 프리미엄 디자인 SUV ‘XM3’가 출시 15일 만에 누적 계약대수 1만6000대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XM3는 지난달 21일부터 사전계약 시작한 이후 12일만에 5500대를 달성하는 등 인기몰이를 해왔다. 또 지난 9일 공식 출고 시점 이후 누적 계약대수 8542대를 기록한 바 있다.

XM3

XM3 트림별 모델 중에서는 르노그룹과 벤츠가 공동 개발해 적용한 신형 고성능 엔진 ‘TCe 260’은 전체 계약 중 89%를 차지하는 등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급 사양에 대한 선택 비중도 여전히 높다. ‘TCe 260’ 계약자 가운데 최고급 트림인 RE Signature를 선택한 고객이 85%에 달한다. RE 트림 계약자는 13%에 달했다.


또 ‘1.6 GTe’ 역시 최고 트림 LE Plus를 선택한 고객 비중이 전체의 69%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XM3

르노삼성은 이와 함께 XM3를 구매한 주요 이유에 대해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32.8%는 XM3의 외관 디자인을 꼽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합리적인 가격(21.4%), 고급스러운 실내(15.1%), 첨단 사양(12.6%), 주행성능(12.1%) 등으로 나타났다.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TCe 260’은 신형 4기통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복합연비 13.7km/L을 기록한다.


XM3

르노삼성은 이밖에 XM3 구매 고객 중 93%는 실제로 XM3를 시승해본 것이 구매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조사됐다고 덧붙였다.

르노삼성의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XM3는 뭔가 다른 디자인의 SUV를 기다려온 고객들에게는 단비와도 같은 갈증해소제라고 생각한다. 디자인부터 가성비, 감성품질, 첨단사양, 주행성능까지 무엇 하나 빠진 것 없이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지난 3월 9일부터 전국 르노삼성 영업점에서 XM3 고객 시승을 진행하고 있다.

ysha@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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