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롤스로이스, 레이스 크립토스 에디션 출시..암호화된 메시지 ‘주목’

URL 복사

롤스로이스, 레이스 크립토스 에디션 출시..암호화된 메시지 ‘주목’Rolls-Royce
2020-07-08 09:19:56
롤스로이스, 레이스 크립토스 에디션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롤스로이스는 8일(현지시각) 특별한 레이스(Wraith)를 출시했다. 이 특이한 차량은 크립토스 에디션(Kryptos edition)이라고 명명됐으며, 차체와 실내의 암호화된 메시지가 특징이다.

레이스 크립토스 에디션의 외관은 모두 코드로 장식됐다. 롤스로이스 로고(RR)와 환희의 여신상(Spirit of Ecstasy)에도 독특한 암호가 새겨져 있으며, 프론트 범퍼도 재설계됐다. 더불어 특별한 외관 마감 색상과 코드가 새겨져 수수께끼 같은 금속 마감 및 코치 라인이 적용됐다.


롤스로이스, 레이스 크립토스 에디션

실내 디자인도 비슷하다. 차량의 가죽 마감, 페시아 마감, 도어 포켓 및 발판에 새겨진 독특한 코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좌석의 머리 받침부분에는 두 가지 색상의 데이터 스트림 스타일의 패턴으로 장식됐다. 이 머리 받침 부분과 트랜스미션 터널에 새겨진 자수는 암호화된 메시지의 한 부분을 담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롤스로이스, 레이스 크립토스 에디션

레이스 크립토스 에디션은 단 50대의 차량만 제한적으로 양산될 예정이다. 롤스로이스는 차량에 얽혀있는 암호 문제를 푸는 구매자에게 일종의 보상이 주어질 것이라고 말한다. 현재 전세계에서 카트린 레만(Katrin Lehmann) 롤스로이스 디자이너 책임자와 토르스텐 뮐러 외트뵈스(Torsten Müller-Ötvös) 롤스로이스 CEO 두 사람만이 암호 퍼즐의 답을 알고 있다.


롤스로이스, 레이스 크립토스 에디션

롤스로이스는 홍보용 사진만을 통해서 차량에 숨겨진 암호를 풀 수 없도록 이미지를 선별해 공개한 것으로 보인다. 구매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암호를 제출하면 된다.


차량의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표준 레이스의 판매가격인 33만 달러(한화 약 3억 9500만원)을 훨씬 웃돌 것으로 보인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EQC 스파이샷 (사진 AMS)
  • 티구안 X (사진 아우토자이퉁)
배너77
배너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