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BMW, 친환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 세단 뉴 330e 출시..가격은?

URL 복사

BMW, 친환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 세단 뉴 330e 출시..가격은?BMW
2020-07-08 10:19:41
BMW, 뉴 330e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BMW가 친환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을 한국시장에 투입한다.

BMW코리아(대표 한상윤)는 8일 우수한 효율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스포츠 세단 뉴 330e를 출시하고,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나섰다.

뉴 3시리즈 세단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BMW eDrive) 모델인 뉴 330e는 가까운 거리는 전기차처럼, 스포츠 드라이빙이나 장거리 주행 시에는 가솔린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차량처럼 주행할 수 있는 스포츠 세단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BMW코리아는 가솔린과 디젤, M 퍼포먼스 모델에 이어 PHEV 모델까지 추가하는 등 뉴 3시리즈의 라인업을 완성함으로써,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The Power of Choice)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게 됐다.

뉴 330e에는 최고 113마력을 발휘하는 전기모터와 12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됐다. 배터리를 가득 충전하면 최대 40km까지 전기만으로도 주행할 수 있어 근거리 이동 및 출퇴근 시에는 전기차와 같이 여유롭고 정숙한 주행 가능하다.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140km/h다.

BMW, 뉴 330e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여기에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조화를 이뤄 합산 최고출력은 292마력, 최대토크는 42.8kg.m에 달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도달시간은 불과 5.9초.

특히 스포츠 모드에서 엑스트라부스트(Xtraboost)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10초동안 41마력을 추가로 발휘하기 때문에 한층 강력하고 즉각적인 가속 능력을 경험할 수 있다고 BMW 측은 설명했다.

탁월한 동력성능에도 불구하고 뉴 330e의 복합연비는 16.7km/L에 이르며,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면제와 전국 공영주차장 50%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도 있다.


뉴 330e의 모든 트림에는 LED 헤드라이트와 3존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컴포트 액세스 2.0, 선루프, 앰비언트 라이트, 무선충전 등의 편의사양과 함께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킹 어시스턴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등의 첨단 기술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옵션 패키지를 선택하면 구성에 따라 BMW 레이저 헤드라이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등이 추가되며, M 퍼포먼스 파츠 장착을 통해 외관과 성능을 한층 스포티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다.

BMW, 뉴 330e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한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 세단 뉴 330e의 국내 판매 가격은 뉴 330e 럭셔리 6260만원, 뉴 330e M 스포츠 6460만원이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출처: 인스타그램 @lamborghini_dutch)
  • 부가티, 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