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기술
목록

기사공유

재규어랜드로버, ‘비접촉식 터치스크린’ 개발..시스템 특징은?

URL 복사

재규어랜드로버, ‘비접촉식 터치스크린’ 개발..시스템 특징은?Jaguar
2020-07-24 08:40:43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23일(현지시각) 영국의 재규어랜드로버는 미국의 케임브리지 대학과 협력해서 완전히 새로운 '비접촉식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새로운 터치스크린이 운전자들이 도로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의 확산을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프레딕트 터치(Predictive touch)'라고 명명된 이 기술은 랜드로버 디펜더에 적용된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영상 기반 동작 추적장치, 안구 추적장치, 무선 주파수 기반 센서 등 일련의 운전자 모니터링 센서를 결합한 것이다. 운전자들은 버튼을 직접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터치스크린에 있는 위젯 위에 손가락을 대략적으로 올려놓음으로써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랜드로버는 차량이 움푹 패인 도로나, 과속방지턱 등에 의해 흔들리더라도 자동차의 인공지능 시스템이 사용자의 의도를 알아낼 수 있다고 전했다.

실험실 테스트와 포장도로 테스트에서 프레딕트 터치 기술이 운전자가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보고 조작하는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시켰다고 재규어랜드로버는 말했다. 따라서, 이 기술은 이론적으로 운전자가 주행 시 전방을 주시하는 시간을 늘리고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더불어, 재규어랜드로버는 새로운 비접촉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운전자와 스크린 사이의 신체적인 접촉을 없앰으로써 세균과 박테리아의 확산을 줄여 위생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재규어랜드로버와 함께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이먼 고드실(Simon Godsill) 케임브리지 대학의 공학부 교수는 "터치스크린을 비롯하여 다른 상호작용 디스플레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에 여러 번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휴대폰의 음악을 바꾸거나 하는 등의 동작은 차량을 운전하는 동안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또한 특정 병원균이 표면을 통해 전염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기술은 그러한 종류의 전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재규어랜드로버가 추구하는 데스티네이션 제로(Destination Zero)의 일부이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차량을 더 안전하고 환경 친화적으로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 비접촉시 터치스크린


재규어랜드로버는 이 기술이 두 브랜드의 생산 모델에 추가될지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기존 시스템에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아우디 RS3 세단(출처: CARBUZZ)
  • 기아차, 4세대 카니발
배너100
배너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