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BMW, 신형 5시리즈·M5에 M 퍼포먼스 파츠 장착..‘눈길’

URL 복사

BMW, 신형 5시리즈·M5에 M 퍼포먼스 파츠 장착..‘눈길’BMW
2020-07-30 08:32:02
2021년형 BMW M5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BMW 5시리즈 세단과 M5의 2021년형 모델에는 새로운 M 퍼포먼츠 파츠들이 장착된다.

BMW는 올해 초 페이스 리프트 된 5시리즈를 공개했다. 5시리즈는 잘생긴 외모를 가진 세단이지만 BMW의 라인업 내에서 가장 절제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 나온다.

30일(한국시간) 외신 카버즈에 따르면, 신형 5시리즈의 디자인이 너무 절제된 것처럼 느껴진다면 다른 모델을 찾기보다는 일반 5시리즈와 고성능의 M5 모두를 위한 BMW의 새로운 M 퍼포먼스 파츠들을 살펴볼 것을 우선 권장한다. 카본, 하이글로시 블랙, 크롬, 알칸타라 등의 다양한 M퍼포먼스 내·외장 액세서리를 사용하여 5시리즈를 꾸밀 수 있다.


2021년형 BMW M5

지금까지 BMW의 M Sport 모델들이 일반 모델과 비교해서 사소한 변화만을 보여준 것에 반해 최신 M 퍼포먼스 부품들은 최신 4시리즈 쿠페에서 적용되었던 것처럼, 차에 장착되었을 때 일반 모델과 분위기가 눈에 띄게 차이 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우선 일반 5시리즈의 다크 트림 옵션들은 밝은색 컬러와 대비되었을 때 효과가 두드러지기 때문에 흰색 컬러의 바디와 외장 카본 파츠의 조합이 가장 이상적일 것으로 보인다. 다크 트림 옵션들로는 독특한 미러 캡과 다양한 사이드 스커트 장식, 카본 소재의 키드니 그릴, 그리고 거대한 카본 리어 스포일러를 등이 제공된다.


BMW M5에서는 특색있는 M 모터스포츠 스트라이프 색상이 도어 밑부분, 리어 디퓨저 위, 프론트 범퍼 하단에 적용되었다. 이러한 옵션들은 맞춤형 M5에 적용되는 미러와 쿼드 머플러 등의 디테일한 옵션들과 결합되었을 때 더 멋이 난다.

2021년형 BMW 5시리즈 세단

실내에서는 알칸타라 트림이 적용된 M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에는 빨간색 또는 파란 색상의 센터 표시가 포함되며, 카본의 M 퍼포먼스 변속 레버는 M5와 M5 컴페티션 전용 옵션이다.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페달, M 퍼포먼스 전용 실내 매트, 카본 재질의 시프트 패들 등도 선택할 수 있다.


성능과 관련해서 M 퍼포먼스의 스포츠 서스펜션은 M5 쌍둥이 모델에게 장착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BMW에 따르면 스포츠 서스펜션 적용 시 세단의 높이가 1인치(약 2.5cm) 가까이 내려가 더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하다. 또한 멋진 디자인의 20인치 M 퍼포먼스 단조 휠 역시 적용할 수 있다.

M 퍼포먼스 스포츠 브레이크 패드는 M 배지가 달린 모델 전용으로 제공된다. 또한 해당 모델들에는 배기 파이프 끝부분의 마감 소재로서 크롬이나 카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카본 주유구 캡까지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BMW는 옵션들의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퍼포먼스 파츠들은 5시리즈의 디자인에 매력을 한층 더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보인다.

2021년형 BMW 5시리즈 세단


한편, BMW는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EV, PHEV 버전의 차세대 M5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yh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아우디, 전기차 e-트론 (e-tron)
  • 아우디, 전기차 e-트론 (e-tron) (디지털 이미지 강조)
배너100
배너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