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부가티가 출시할 새로운 하이퍼카..X자 날개 형상 ‘이색적’Bugatti
2020-10-26 10:40:45
부가티 하이퍼카 스파이샷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부가티가 새로운 하이퍼카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각) 카버즈(Carbuzz)는 주행 테스트 중인 부가티의 새 모델의 사진을 공개했다. 부가티는 지난 21일 테일램프의 형상만 드러난 티저를 깜짝 공개한 바 있다. 프랑스의 폴 리카드 서킷의 레이스 트랙에서 포착된 이 모델은 10월 28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예상대로 현재 생산 중인 부가티 모델들과 아주 다른 모습이다.

포착된 모델은 여전히 빨간색, 흰색, 파란색의 위장막으로 덮여 있지만, 최근에 공개된 람보르기니 에센자 SCV12처럼 트랙 데이 스페셜 모델처럼 보인다. 시론과 달리, 체중을 줄이기 위해 헤드라이트까지 생략한 만큼 꽤 가벼운 무게를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부가티 하이퍼카 스파이샷

프런트 펜더에서 시작된 캐릭터 라인은 커다란 공기 흡입구로 이어지며 차체 전체에 걸쳐 뚫려있는 구멍들은 공기 역학 성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앞바퀴 뒤쪽에 거대한 에어덕트와 루프에 위치한 에어 인테이크, 그리고 거대한 리어 스포일러가 강력한 레이싱카의 인상을 준다. X자 모양의 테일램프를 포함하는 뒤쪽 날개는 이 모델의 시그니처와도 같으며 램프 사이에는 4개의 머플러 팁이, 그 밑으로는 거대한 디퓨저가 존재한다.


공개된 비디오에서는 차의 성능을 제대로 느낄 수는 없지만, 무성했던 소문과 달리 전기동력이 아닌 내연기관을 사용함을 알 수 있다. 부가티가 이 차를 위해 새로운 엔진을 개발했을 가능성은 매우 낮기에 시론에서 사용된 16기통 8.0ℓ 쿼드 터보가 탑재되어 1,5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부가티 하이퍼카 티저


한편, 티저에 공개된 '0,67'이라는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밝혀진 바 없어 많은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yhkim@dailycar.co.kr
[관련기사]
  •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 BMW X5 (사진 AMS)
    BMW X5 (사진 AMS)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12. 10~13, KINTEX, 오토살롱위크
10. 21~23, COEX, 인터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