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새차소개
목록
벤츠, 도로 위 야수 AMG-GT 출시..911 나와!Mercedes-Benz
2020-10-27 13:59:02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벤츠의 고성능 브랜드인 AMG 꼭대기에 위치한 AMG-GT가 부분변경 모델로 새롭게 출시됐다. V8 바이터보 파워트레인과 함께 476마력의 힘을 내뿜는 AMG-GT는 도로 위 레이스카 타이틀을 겨냥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7일 새로운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품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The new Mercedes-AMG GT)’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AMG GT 쿠페는 벤츠의 프리미엄 고성능 브랜드 AMG가 독자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로, AMG의 본질과 핵심을 담아낸 상징적인 모델로 자리하고 있다.

이날 국내 출시된 더 뉴 AMG GT는 지난 2015년 국내에서 첫 출시된 AMG GT S 에디션 1 모델 이후 5년 만에 부분변경된 모델로, 지난 7월 16일 AMG 스피드웨이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새로운 디자인의 더 뉴 AMG-GT는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사이드 스커트, 리어 에이프런 디퓨저 및 휠 디자인 등은 완벽하게 다듬어져 이전 모델보다 더욱 역동적인 면모를 발휘한다. 특히, LED 리플렉터 기술이 적용된 LED 고성능 헤드램프는 AMG GT 4도어 쿠페와 유사한 형태를 띄우며, GT 패밀리의 특성을 강조한다.

긴 보닛과 짦은 오버행, 근육질 디자인의 후면부와 함께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AMG 카본 패키지는 프론트 스플리터, 프론트 윙의 에어 아울렛 그릴 핀, 사이드 스커트의 인서트, 외부 미러 하우징, 리어 에이프런 디퓨저, 테일파이프 트림 등에 고강도 경량 소재의 카본 파이버를 적용해 더욱 기술적으로 진보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더 뉴 AMG GT는 실내에서도 여러 변화를 거쳤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을 시작으로 터치 컨트롤 버튼을 장착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디스플레이 스위치가 추가된 센터 콘솔, AMG 나파 가죽 시트 등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더 뉴 AMG-GT의 긴 보닛 속에는 1명의 작업자가 수작업으로 생산한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이 위치한다. 최고 출력 476마력, 최대 토크 64.2kgf.m의 강력한 성능과 빠른 응답성, 경량 디자인 등 최적화된 기술들이 빈틈없이 적용됐다.

최적화된 동력 전달을 위해 프런트 미드십 엔진 컨셉과 리어 액슬에 위치한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를 통한 가속성능은 시속 100km까지 단 4.0초만 도달할 수 있다.

특히, 드라이섬프 윤활 방식을 통해 엔진의 위치를 55mm 더 내렸으며, 이를 통해 차량의 무게중심을 더욱 낮추어 뛰어난 견인력과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동시에 선택사양으로 적용할 수 있는 엔진 마운트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가 지원하는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Sport+) 등 총 3가지의 주행 프로그램에 따라 다양한 환경에서도 편안함과 민첩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고성능 스포츠카를 지향하는 더 뉴 AMG-GT에는 모터스포츠에서 이어진 다양한 주행 시스템이 녹아들었다. 기본 적용되는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과 새롭게 추가된 AMG 트랙 페이스는 80개가 넘는 차량의 세부 데이터와 레이스 트랙의 시간 기록을 상세하게 분석한다.

또한, 벤츠만의 안전 시스템인 프리-세이프®, 사각지대 어시스트, 차선 유지 어시스트가 제공되며 더 뉴 AMG-GT 최초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이 기본으로 탑재돼 한층 편안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크 레인(Mark Raine)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AMG GT는 메르세데스-AMG의 핵심 가치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상징하며 경쟁적인 스포츠카 환경에서 새로운 차원을 창조하였다. 더 뉴 AMG GT는 세단이 제공하는 편안함은 물론 다채로운 업데이트를 자랑하는 독보적인 도로 위의 레이싱 머신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공식 출시한 더 뉴 AMG GT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 1억7,850만원으로 책정됐다.


shlim@dailycar.co.kr
[관련기사]
  • 기아차, 이메진 콘셉트
    기아차, 이메진 콘셉트
  • 폭스바겐 7세대 제타
    폭스바겐 7세대 제타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12. 10~13, KINTEX, 오토살롱위크
10. 21~23, COEX, 인터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