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아우디, 2021년형 SQ5 스포트백 TDI 공개..달라진 디자인은?Audi
2020-11-27 09:40:05
아우디 SQ5 스포트백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아우디는 26일(현지 시각) 유럽 버전 2021년형 SQ5 스포트백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아우디는 9월 말 Q5 스포트백을 선보였을 때, 북미 시장에서 고성능의 SQ5 스포트백의 존재에 관해 잠깐 언급한 바 있으며 약 두 달이 지난 26일 SQ5 스포트백의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SQ5 스포트백은 우선 V6 3.0L 디젤 엔진이 탑재된 TDI 버전의 이미지만 공개됐으며 337마력과 700 Nm의 토크로 S5 TDI의 출력과 일치한다.


현재 RS Q5 스포트백이 출시되지 않았기에 Q5 스포트백 라인업 중에서 SQ5 모델이 가장 빠른 주행성능을 가진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를 5.1초 안에 주파하며, 시속 250km에서 전자적으로 속도가 제한된다. 디젤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만큼 매우 효율적인 연료사용을 보여주는데, 아우디에 따르면 SQ5 스포트백은 리터당 약 14km를 주행할 수 있다.

아우디 SQ5 스포트백


디자인의 경우, 확실한 존재감을 나타내는 캐릭터 라인이 앞뒤 휠에 맞춰 우아하게 굽이지며 콰트로 사륜구동의 기술력을 조형으로써 드러낸다.

Q5 스포트백보다 훨씬 더 풍부한 디테일을 특징으로 하는데, SQ5 스포트백의 팔각형 싱글 프레임 그릴에 위치한 팔각형의 벌집 구조 디테일이 평행한 수평선과 만나 고성능의 이미지를 준다.


프런트 범퍼의 양쪽 끝에는 대형 에어 인렛(air inlet)이 자리 잡고 있으며 무광 알루미늄 재질의 수직 브래킷이 구조적인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다. 리어 범퍼 역시 무광 알루미늄의 브래킷과 통합돼 있으며, 하단에는 디퓨저와 크롬 도금된 4개의 듀얼 배기 팁이 존재한다.

아우디 SQ5 스포트백


멕시코에서 생산될 예정인 아우디 SQ5 스포트백은 2021년 상반기에 TFSI와 TDI 버전 모두로 출시할 예정이다. 급습한 SUV는 완전 녹다운(CKD) 키트에서 중국에서도 조립될 예정이다.

yhkim@dailycar.co.kr
[관련기사]
  • 포르쉐 타이칸 (수평적 인상 강조)
    포르쉐 타이칸 (수평적 인상 강조)
  • 현대차 더 뉴 코나
    현대차 더 뉴 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