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아우디, 다카르 랠리·르망 24시 올인..포뮬러E 철수 계획Audi
2020-12-01 09:08:02
아우디 e-트론 FE07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아우디는 지난주 완전히 새로운 신형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2021 포뮬러E 레이서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그런데 1일 아우디는 2021 시즌을 마지막으로 포뮬러E에 더 이상 참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아우디는 포뮬러E 대신 혁신적인 프로토타입, 레인지 익스텐더 EV 제작에 집중할 것이며, 2022년 '다카르 랠리(Dakar Rally)'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카르 랠리에 참가하는 신형 레이서의 기술적 세부 사항은 아직 비밀에 부쳐져 있다. 아우디는 새로운 레인지 익스텐더 EV에는 고전압 배터리와 고효율 TFSI 엔진이 결합돼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아우디는 "향후 크로스컨트리 랠리가 모터스포츠의 선봉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더불어 율리우스 세바흐(Julius Seebach) 아우디 스포츠의 전무이사는 "아우디는 데이토나 24시 및 르망 24시와 같은 좀 더 주목을 받는 레이스에 도전하며, 하이브리드(LMDh) 하이퍼카 클래스에 진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율리우스 세바흐는 이어 "우리는 전기화와 탄소 중립적 모빌리티에 명확히 초점을 맞춘 회사의 미래 전략만큼이나 고객의 바람을 염두에 두고 있다. 아우디에서 모터스포츠는 계속 중요하게 여겨질 것이라는 점을 팬들에게 말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아우디의 포뮬러E 참가와는 다르게 최신 FE07용으로 개발된 아우디의 파워트레인은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아우디는 해당 파워트레인을 계속 지원하며, R8 LMS와 같은 다양한 GT 시리즈의 레이싱 프로그램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다카르 랠리 레이서 티저 이미지


한편, 아우디는 2014년부터 포뮬라 E에 관여해 왔으며, 그 당시 12개의 경주에서 우승하며 무려 43개의 상을 수상했다.

pyomj@dailycar.co.kr
[관련기사]
  • DS7 크로스백 루브르 에디션
    DS7 크로스백 루브르 에디션
  • 벤틀리 벤테이가
    벤틀리 벤테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