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하칸 사무엘손 볼보 CEO..“가솔린차, 디젤차 판매 금지해야 한다!”Volvo
2020-12-03 11:02:44
하칸 사무엘손 볼보자동차그룹 CEO


[데일리카 김대일 기자] 볼보 자동차의 최고 경영자인 하칸 사무엘손(Håkan Samuelsson)이 정부의 친환경차 보조금 지급에 대해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2일(현지시각) 볼보 CEO 하칸 사무엘손은 파이낸셜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정부가 친환경차 보조금 지급을 하는 것 보다 내연기관차 판매를 금지하는 것이 더 합당하다고 주장했다.

하칸 사무엘손은 가솔린 엔진 자동차를 포함하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대해 ‘과거의 기술’로 치부하며, “정부가 친환경차에 대해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보다 내연기관차 판매를 금지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발언했다.


볼보 S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볼보는 2025년까지 매출의 50%를 EV로 충당하고 나머지 부분은 전부 하이브리드화할 것을 약속했으며, 이에 대한 진행은 진행중이다. 특히 그는 럭셔리 부문이 전동화를 완료한 측면에 대해서 프리미엄 이외의 대량생산 브랜드들의 전동화 속도는 그 보다 훨씬 빠를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내연기관차의 완전한 종식을 위해서는 아예 판매 자체를 금지하고 이를 통해 얻는 수익성을 기대하기 보다는 전동화에 집중하는 것이 기후변화에 대해 더 올바르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인센티브에 의존하여 성공적이고 수익성있는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산업이 올바른 방식으로 발전하도록 장려하고 시대를 읽는 시그널로서 보조금 지급은 도움이 되지만 비즈니스로선 효과적이지 않다”고 말한다.

볼보 XC40 Recharge P8


중국 지리와의 완전한 합병을 다시 재개하는 볼보. 대체로 이견 없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문제는 두 브랜드의 합병 후 고유한 정체성을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가 관건이다. 볼보 CEO는 이에 대해 ‘새로운 목표’라고 소회를 밝혔다.

dykim@dailycar.co.kr
[관련기사]
  • 아반떼 (미국 판매명 엘란트라)
    아반떼 (미국 판매명 엘란트라)
  • BMW 6GT
    BMW 6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