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혼다, 해치백 시빅 프로토타입 주행테스트 포착..깔끔해진 스타일

Honda
2021-01-07 11:41:02
혼다 시빅 타입R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혼다의 해치백 시빅 프로토타입이 도로에서 주행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6일(현지 시각) 카버즈(Carbuzz)는 혼다의 시빅 해치백 프로토타입의 주행테스트 사진을 포착해 보도했다. 작년 말 혼다의 차세대 시빅 세단의 프로토타입이 발견됐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차세대 시빅 해치백이 포착된 것이다.


시빅 해치백의 디자인은 이미 공식 특허 이미지로서 유출된 바 있다.

차세대 혼다 시빅 해치백 프로토타입


10세대 시빅은 타입 R 혹은 Si 버전이 아닌 기본 버전의 경우에도 매우 파격적인 디자인을 갖춰 호불호가 갈린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소비자의 취향과 평가를 디자인에 최대한 반영하고자 하는 혼다 디자인 팀은 차세대 혼다 시빅 해치백을 비교적 정돈된 디자인으로 빚어낸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건담을 연상시키는 공격적인 디자인 대신, 차체 정면과 후면에 수평적인 레이아웃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비교적 정돈되고 차분한 인상을 준다.


측면에서 보이는 차체의 실루엣 역시도 기존보다 더 안정적으로 다듬어냈다. 시빅 해치백의 프로토타입은 현재 위장막 등을 이용해 캐릭터 라인과 웨이스트 라인의 형태가 실제와 다르게 보이게끔 의도된 것으로 예상된다.

차세대 혼다 시빅 해치백 프로토타입


한편, 지난번 영국에서 생산된 10세대 시빅 해치백과 달리, 차세대 시빅 해치백은 미국에서 생산될 것으로 알려졌다. 정식 생산은 올해 여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yhkim@dailycar.co.kr
[관련기사]
  • 롤스로이스, 팬텀 템퍼스
    롤스로이스, 팬텀 템퍼스
  • 랜드로버, 디펜더 V8
    랜드로버, 디펜더 V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