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카이엔 엔진으로 재탄생하는 ‘포르쉐 914’..과연 특징은?

Porsche
2021-01-15 11:26:19
포르쉐, 914 (by Fifteen Eleven Design)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영국에 기반을 둔 월드 랠리 챔피언십 레이싱팀 멜러스 엘리엇 모터스포츠(Mellors Elliot Motorsport)의 디자인 팀 Fifteen Eleven Design은 현대적으로 재설계한 '포르쉐 914'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설계한 포르쉐 914에는 기존 차량에 탑재된 폭스바겐의 1.8리터 플랫 4 엔진 대신에 1세대 포르쉐 카이엔 S와 동일한 3.4리터 플랫 6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가 탑재될 예정이다. 성능에 관한 정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표준 987 카이엔 S는 최고출력 291마력, 최대토크 34.69 파워를 발휘한다. 따라서 차량은 파워트레인을 특별히 업그레이드하지 않더라도 기존 914 모델보다 3배 이상 더 높은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차량에는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4 피스톤 브렘보 캘리퍼가 적용되며, 디스크를 비롯하여 일부 섀시가 업그레이드될 것이다. 또한, 케이엔에 적용됐던 서스펜션 아키텍처가 적용돼 수동으로 조정가능한 코일 오버도 개선될 것이다.


포르쉐, 914 (by Fifteen Eleven Design)

차량의 외관에는 재설계된 플레어 아치와 새로운 프론트 범퍼 및 보닛 적용됐다. 후면 트렁크 문에는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돼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적용된다. 기존 포르쉐 914의 상징이었던 팝업 헤드램프 대신에 새로운 LED 헤드램프가 적용될 예정이다. 기존의 지붕 대신에 유리로 제작된 패널이 지붕에 적용될 것이다. Fifteen Eleven Design은 이 패널로 인해 1년 내내 오픈탑을 운전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차량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 시스템과 18인치 훅스(Fuchs) 알로이 휠,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타이어가 적용됐다.


재설계된 914의 실내에는 가죽으로 마감된 레카로 시트 한 쌍과 새로운 AP 페달 박스가 적용됐다. 더불어 연료 위치가 변경돼 기존보다 넓은 다리 공간을 제공한다.

포르쉐, 914 (by Fifteen Eleven Design)


첫 번째 생산 모델은 오는 6월 완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차량은 지금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판매가격은 23만 파운드(한화 약 3억 4565만원)에서 시작된다.

pyomj@dailycar.co.kr
[관련기사]
  • 폭스바겐, 티구안
    폭스바겐, 티구안
  • 신형 파나메라 GTS
    신형 파나메라 GTS